대한민국 메이커들의 네트워킹 파티 ‘MAKER DAY’, 24일 개최

- ‘메이커페어 서울 2014’를 준비하는 메이커들의 만남의 장 열려



국내 메이커들이 한자리에 모여 프로젝트와 노하우를 나누는 행사인 ‘메이커 데이(MAKER DAY)’가 5월 24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크리에이티브랩(SCL)에서 네트워킹 파티의 형태로 개최된다. 


메이커데이를 주최하는 한빛미디어는 다가오는 9월 열리는 ‘메이커페어 서울 2014’를 앞두고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메이커들이 메이킹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나아가 함께 생태계를 키워나갈 관련 기업 실무자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자유로운 네트워킹과 함께 흥미로운 DIT 주제를 중심으로 미니 세미나들이 열리며, 페어를 준비하는 메이커 뿐 아니라 유관 기업체들도 테이블 전시로 함께 참여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크 데이’는 메이커페어 서울 1, 2회에 참가했던 이력이 있거나,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 메이커 네트워킹의 기본기가 있는 사람 혹은 국내 메이커들의 빛나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까이에서 느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공지 및 등록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은 정원 충원순으로 마감된다 


▶메이커데이 행사 안내: http://bit.ly/1mDI4JF 

메이커데이 참가 신청: http://bit.ly/1lX1m9W



* 메이크페어(Maker Faire) :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다양한 볼거리들이 제공하는 세계 최대 DIY 프로젝트 쇼케이스이자 만들기 체험 행사로, 전 세계적으로 연간 60여회 개최된다. 국내에서는 2011년 ‘메이커페어 서울(Maker Faire Seoul)’의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는 9월 20일~2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그 세 번째의 막이 오른다. 



- 출처: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749277(뉴스와이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