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5일, 역삼동 D.CAMP

오늘은 한빛미디어 <린 분석>의 출간을 기념하는 세미나가 열리는 날입니다.

 

창 밖으로 보이는 선정릉 (음..? 사진이 좀 뜬금없...?)

 

 토요일 오후 2시에 150석 규모의 강연장이 사람들로 북적북적 - 한창 놀기 좋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다들 강연을 들으시러 한 자리에 모여주셨습니다. 멋져요! 

 

이번 세미나는 한빛미디어 IT 스타트업 시리즈를 관통하는 핵심 주제들에 대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인데요, 워낙 쟁쟁한 연사님이시다보니 행사 공지를 띄우자마자 빛의 속도로 마감이 되어 담당자도 깜짝 놀랐답니다. 별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150명 정원이 만 하루만에 꽉꽉!

마감 후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 가능 문의를 주셨으나 공간 문제로 상황이 여의치 않았던지라... 이 자리를 빌어 모시지 못해 죄송한 마음과 아쉬움을 다시 한 번 전해드립니다._(__)_

 

그럼 이쯤에서, 이렇게 많은 분들을 열광케 한  연사분들이 대체 누구신지(!) 한 번 확인하고 가실게요-

 

<제 1강>

<제 2강>

<제 3강>

 

쉽게 모시기 힘든 분들이 이렇게 한 자리에! 연사분들을 보니 세미나 대성황의 이유가  짐작이 갈 듯 하시죠? 그럼 본격적으로 당일 풍경 스케치 들어갑니다.


 

 

 두둥, 오늘의 테마입니다.

LEAN, 스타트업을 이끄는 지표

 

 

오늘 세미나의 모체가 된 한빛미디어 LEAN 시리즈입니다. 이렇게 모아 놓으니 참 예쁘네요 :D  앞으로 해당 시리즈로 2종 더 출간될 예정입니다. (바야흐로 LEAN의 집대성!?!?)

 

입장 시-작!

세미나는 2시부터 시작이지만 12시가 조금 넘은 시각부터 행사장 입구는 북적북적.

데스크에서 이름을 확인하시고 나면 네트워킹 타임을 위해 마련된 네임스티커를 따악 붙여드립니다. 웹 닉네임으로 등록하신 분들은 조금 당황하셨죠?  (곰탱이님, 대나무님 완전 귀여우셨어요~)

 

 

참석자들께 물을 챙겨드리려고 대기중인 요원K   (분위기가 뭔가 많이 수상하긴 하지만, 전혀 두려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해치지 않아요!)

 

 

두근두근 세미나 시작 직전

 

 

첫 주자인 '박태웅' 연사님 등장! 

'기획/UX디자인/개발자가 함께 일하기' 라는 주제로 열강을 하시는 중!  포멀한 프로필 사진과 사뭇 다른 모습에 깜짝 놀라기도 했는데요. (실물이 55배쯤 멋있으세요!) 강의를 직접 들으셨던 분이라면 모두 공감할 그 포쓰포쓰!

 

 

초 집중(왠지 숨도 쉬면 안 될 것 같음...)

 

 

바통 터치! 애자일하고 싶은 UX전문가, 김수영님이세요.

'실무에서 경험한 린 UX' 이야기를 맛깔나게 풀고 계십니다. PPT만 봐도 무언가 남다름이 느껴지시죠? 알맹이가 꽉꽉 들어찬 내실있는 강의!  더 많은 분들과 나누지 못함이 그저 아쉬울 따름입니다.

 

 

 대미를 장식한 권정혁 CTO의 '린 분석 with 레진코믹스' 

 

가장 성공적인 스타트업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핫 이슈'  레진코믹스를 기반으로 린 분석을 이야기하다보니, 청중들의 반응도 그야말로 뜨거 뜨거 뜨거 !  사진이 작아서 프리젠테이션 내용이 잘 안 보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안...안...안알랴쥼 (확대해도 안 보여요ㅜㅜ) 사실, 이날 강연 내용이 레진엔터테인트 사업 내부적으로 중요한 내용을 많이 다루고 있어 대중에 널리 공개하기에는 좀 어렵다고 하네요.

 

 

행사가 끝나고 즐거운 네트워킹 타임

입장하실 때 붙여드린 네임스티커가 진가를 발휘하는 순간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사님 세 분, 한자리에 모시고 기념샷 찰칵!

 

돈 주고 살 수도 없는 알차고 귀한 강의를 나누어 주신 연사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황금같은 토요일 오후에 한빛미디어 세미나에 참석해주시고 강연장을 후끈후끈한 열기로 메워 주셨던 모든 참석자 여러분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 한해 한빛미디어에서는 더 톡톡튀고 알찬 행사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구요, 앞으로 출간될 LEAN 시리즈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y 마케터 오키

 

 

 

 

 

블로그 이미지

한빛미디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한빛출판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