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활짝 웃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얼마 전 리얼타임 Web Book에서 진행한 ‘서비스 오픈 이벤트’의 주인공들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리얼타임의 Web Book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였습니다. 리얼타임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했거나 자유 주제로 책을 집필한 분들 가운데,    심사를 거쳐 저작지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였고요.  



1등에게는 100만 원, 2등에게는 50만 원, 3등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저작지원금이 제공되는 데다, 정식 출판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벤트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사실 퀄리티가 높은 작품이 많아서 심사하기가 참 힘들었지만, 고심 끝에 리얼타임 Web Book에서는 총 열 다섯 개의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3월 17일, 리얼타임에서는 1등, 2등, 3등 및 열정상에 선정된 수상자를 모시고 Meet Up 행사를 개최했지요.  

 

Meet Up에서는 시상식과 함께 상금을 전달했고요. 시상식 후에는 저녁 식사를 하며 리얼타임 Web Book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가 하면, 집필 활동을 시작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담이나 IT 업계에서 종사하면서 겪은 유용한 정보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리얼타임 Web Book은 준비 과정도, 론칭 이후도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처음’이기에 겪어야 할 당연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을 여러분이 함께 해 주셔서 앞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리얼타임 Web Book 서비스 론칭을 담당한 조수현 과장님의 인사말입니다. 수상자 분들도 무척 큰 일을 해주셨지만, 수상작에 선정되지 않은 모든 작품과 책이 리얼타임 Web Book에는 소중한 한걸음이 되어 주셨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자, 그럼 이쯤에서 이 분들이 어떤 작품으로 상을 받았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 선정작 중 일부 작품은 http://www.realhanbit.co.kr/store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지원금 100만 원>

l  김윤정  (개발자를 위한 도트 디자인 입문)

 

<저작지원금 50만 원>

l  황세규  (알기 쉬운 Java EE 7 프로그래밍)

 

저작지원금 30만원

l  이수진  (리액트 도움닫기)

l  진유림  (초심자를 위한 Github 협업)

 

<리얼타임 Web Book 열정상 : 한빛이코인 5만 원>

l  신제용  (PX4 개발자 가이드)

l  김세훈  (가볍지 않은 웹 프로그래밍)

 

<리얼타임 Web Book 참가상 : 한빛이코인 1만 원>

l  김환희  (C 발라먹기)

l  김동현  (Linux Kernel Crash Troubleshooting)

l  강희권  (이해하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C 언어 코딩)

l  박재현  (이더리움 프로그래밍)

l  권민재  (Effective Go in Korean)

l  손준혁  (컴퓨터의 역사)

l  이웅원  (자율 주행 드론)

l  강   철  (리액트 네이티브 튜토리얼)

 

<리얼타임 프로젝트 열정상 : 한빛이코인 10만 원>

l  이충일  (무역학도에서 개발자되기까지)


리얼타임 Web Book 서비스 소개(http://www.realhanbit.co.kr/) 


한빛미디어의 <리얼타임 Web Book>은 지식과 경험이 글이 되는 모두를 위한 IT 전문서 출판 서비스입니다. 개발자, SW 개발, IT라면 어떠한 주제라도 리얼타임 Web Book으로 저자가 직접 전자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지, “개발자에게 필요하고 가치 있는 글인가”가 단 하나의 출판 기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