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한빛블로그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던 이벤트!

『잘 먹고 더 움직이고 잘 자라』도서 이벤트 결과를 발표 합니다.


잠시 잊으셨을 이벤트 질문을 다시 알려드리면,

"평소 여러분의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건강을 관리하는 나만의 소소한 습관들이 있으신가요?"

"건강한 삶을 위한 여러분의 습관들을 이 글(포스팅)의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여러 답변들이 있었던 가운데, 

가장 특별했던 댓글들! 발표하겠습니다.



첫 번째 당첨자, 공감이 형성되는 댓글을 주신 김관영


1. 최소한 일주일에 세번이상 도장에 가서 운동을 한다.

2. 방구는 참지 않는다. 물론 밖에서는 예외..

3. 잘 땐 무조건 어둡게 소리 없이 푹 잔다.

4. 되도록이면 평일에 식사를 하지 않고 도시락을 먹는다.

5. 평일엔 금주

6. 내가 지금 해야 할 게 무엇인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퇴근하면서 정리하고 그대로 한다



두 번째 당첨자, A4 용지 한 바닥 분량을 써주신 박승규


1. 아침을 무조건 먹는다.

아무리 급해도 아침을 무조건 먹습니다. 밥을 못먹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만, 과일을 먹는다든지, 빵을 먹는다든지 해서, 오전에 에너지를 보충합니다.

2.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합니다.

하루 2끼만 먹고도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정해진 시간에 밥을 먹는게 중요한 것 같아서, 매일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3. 물을 자주 마신다.

오전에 집에서 한컵,

회사 도착해서 한컵,

점심 전에 한컵,

점심 먹고 한컵,

오후 쉬는 시간에 한컵,

저녁 전에 한컵,

저녁 먹고 한컵,

회사에서 집에가기전에 한컵,

집에 도착해서 한컵,

잠들기 전에 한컵

이런식으로 해서 매일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있습니다.

4. 잠을 충분히 잔다.

저는 프로그래머라서 두뇌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잠을 충분히 자려고 노력합니다. 하루에 7시간 이상 자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12시 이전에는 잠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5. 운동을 틈틈히 합니다.

주 3회 수영, 집에 갈 때 한정거장은 걸어서 가기. 등을 해서 매일 앉아만 있어서 부족한 운동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6.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앉아서 오래 있는 직업인지라, 손목 터널 증후군, 거북목, 허리 통증등의 우려가 있는지라 자세를 바르게 해서 일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좋은 의자를 쓰는 것과 모니터의 위치를 시선과 잘 맞추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7. 잠잘 때 전자파가 나오는 물건들을 주위에서 없앤다. 직업이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직업이다보니, 전자파를 많이 쐴 수 밖에 없는데요. 잠잘 때에 핸드폰 충전기, 써지오, 노트북 등등 전자파가 나오는 것이 주위 에 있으면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찌뿌둥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잠들기전에 그러한 물건들을 최대한 몸 주위에서 떼어 놓고 잠을 잡니다.

8. 점심먹고 오후 시간에 쉬는 시간을 둡니다. 바쁠 때에는 쉬는 시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만, 오후 4시~5시 사이에 쉬는 시간을 30~40분 정도 둡니다.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기보단, 잠깐 쉬고 돌아오는 것이 집중력도 향상되고, 건강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9. 운동을 할 때에는 강도 높은 운동을 짧은 시간동안 한다. 몸이 편안한 상태로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좀 힘들다고 생각될 정도로 운동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베게, 매트리스, 의자는 좋은 것을 사용한다. 책을 읽을 때에는 조도를 높게 유지한다. 감기에 걸렸을 때, 감기약을 먹고 버티기 보다는 그냥 집에서 쉰다. 목욕을 일주일에 한번은 간다.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 당첨자, 전문가 느낌의 건강비법 김태준 님!


봄철 건강관리 습관중요하죠^^

몇가지만 알려드릴께요^^

■ 충분한 수면시간

■ 아침.저녁 스트레칭

잠자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 숙면에 도움이 되니 아침.저녁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시는 것이 봄철 건강관리에 좋습니다.

■ 청결유지

황사와 미세먼지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눈과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봄철에는

틈틈히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황사에 가장 좋은 음식은 바로 수분 '물' 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혈액의 수분 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중금속의 혈중 농도를 낮춰주며

소변을 통해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이상 세 분,

김관영, 박승규, 김태준 님께는

한빛라이프의 초초초 강추 도서 

『잘 먹고 더 움직이고 잘 자라』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이 책 읽으시고 더 건강한 날들 보내시길 기원하며,

이메일로 (webmaster@hanbit.co.kr도서를 받으실 

주소, 연락처, 성함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곧 돌아올 한빛 블로그 이벤트에 많은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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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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